제가 오늘새벽 첫 질문, 오늘아침 재 질문으로 경춘분당선 수학식 관련 질문을 했는데요. 디시인 댓글러가 저보고 조현병이냐 정신병 앓고있냐 술먹었냐 묻더라구요. (경춘분당선 직결이 안되는 이유는 기차용량 포화, 선로포화 이기 때문이고요. 기차용량을 줄이면 어떻게 되는지 몰라서 질문 했습니다.)--------(새벽 답 안달려서 재질문 할게. 먼저 상황설명 읽고 답변 ㄱㄱ. 3번과 4번은 제일 꼭 알고싶은 질문이야.)1. 너희들은 경춘분당선 직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2. 계산해보니 1분20초 차이같은데, 횟수는 왜 수분 왕립청량이 경춘 상중회청의 절반밖에 안 오냐?3. 그 논리로 치면 청량리서는 120분 동안 회기방향 경춘5, 경중5 하고 왕십리방향 1대 더 늘려서 수분5, 경중5) 할수 있지 않을까?4. 120분에 5대면 24분간격 인데, 기차용량를 줄이면 아마도 전철이 지연될일과 대피할일이 없지 않을까?물론 가능성은 낮겠지만 만약에나 미래에나 또는 낮은 확률로,, 청량리역 경춘분당선 직결될 시 예상 배차 (만약 그 예상이 맞다고 칠땐 수학계산을 할줄 알아야 될것 같음.)지금 현재 기준 계산식 (24시간 중 새벽 6시간 제외 후 당일 아침6시 ~ 밤12시 18시간 운행 기준으로..)청량리 - 회기경중선 회기방향 15분에 1대경춘선 회기방향 평균 1시간 (60분 내외) 에 1대청량리 - 왕십리경중선 왕십리방향 15분에 1대수분선 왕십리방향 평균 2시간 (120분 내외) 에 1대만약 열차 배차 다이아 횟수 그대로 직결됫을 시 (확정은 아님.)회기방향120분에 10대 (경춘2, 경중8)왕십리방향120분에 9대 (수분1, 경중8)계산해보면 회기 방향은 12분 00초에 1대일거고, 왕십리 방향은 13분 20초에 1대일거다.0-1. (왕립 : 왕십리를 2글자로 만들기 / 상중회청 : 상봉 중랑 회기 청량리)0-2. (혼잣말 퍽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