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여자친구랑 크리스마스 안녕하세요 17살 커플인데요 사귄지는 3달 다 됐어요여자친구는 남녀무리가 있는데 평소엔

안녕하세요 17살 커플인데요 사귄지는 3달 다 됐어요여자친구는 남녀무리가 있는데 평소엔 그렇게 신경 안 쓰였는데 이건 좀 신경쓰여요.여자친구랑 산책하는데 여자친구가 좀 이르긴 한데 말 하더라구요.크리스마스날 같이 못 놀 거 같다고 자기가 매년 크리스마스에는 친구들하고 파티룸을 잡고 논대요그랴서 제가 이번년도는 나도 있고 그런데 크리스마스는 같이 보내야하지 않겠냐고 했는데 고집을 꺾을 맘이 없어보여서 일단 허락했어요 사실 12월25일이 그냥 날짜일 뿐이기도 하고 25일만 크리스마스 시즌은 아니니까 다른날에 만나서 놀아도 괜찮을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한 편으로는 제가 그 친구들보다 안 중요한가 생각도 들고 서운한것도 없지않아 있어요 여자친구가 제가 첫 연애라서 서투른 감도 좀 있고그래도 절 좋아해주는 마음은 처음이랑 다르지 않아요전 여자친구가 좋으면 저도 좋아서 뭐든 해주고 싶어요 상관 없겠죠?
안녕하세요 연애 전문 상담사입니다.
질문자님의 마음 충분히 이해해요. 첫 연애에서 크리스마스라는 특별한 날을 혼자 보내게 된다면 서운한 게 당연하거든요. 그런데 질문자님이 이미 답을 어느 정도 찾고 계신 것 같아요.
여자친구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매년 해오던 친구들과의 전통이 있는 거잖아요. 갑자기 3개월 사귄 남자친구 때문에 그걸 포기하라고 하면 친구들한테도 미안하고 본인도 아쉬울 거예요. 17살이라면 친구 관계도 정말 소중한 시기고요.
중요한 건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여자친구의 마음이 변하지 않았다는 거예요. 크리스마스 하루 친구들과 보낸다고 해서 질문자님을 덜 좋아한다는 뜻은 아니거든요. 오히려 미리 솔직하게 말해준 것도 배려라고 볼 수 있어요.
크리스마스 시즌은 정말 25일 하루만이 아니에요. 24일 이브나 주말에 둘만의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어쩌면 친구들과 함께하는 파티보다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도 있어요.
질문자님이 여자친구를 위해 양보해주는 마음이 정말 예쁘네요. 이런 배려가 있는 관계가 더 오래가는 법이에요.
감정만 믿기엔 아쉬운 게 연애죠. 더 많은 연애 인사이트가 필요하다면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 https://www.dateinsight.co.kr/2025/05/blog-post_7.html image 연애심리 분석 블로그 [연애, 쉽게 하자]입니다. (가볍게 하자 아닙니다!) - 연애, 쉽게 하자
소개팅 어플 매칭 매니저가 전하는 현실 연애 이야기와 실전 솔루션
www.dateinsight.co.kr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