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친구관계 고민 중2 여학생입니다. 반에 친구 3명, 인사하는사이 2명, 진짜 가끔 연락하고
중2 여학생입니다. 반에 친구 3명, 인사하는사이 2명, 진짜 가끔 연락하고 만나는 친구 1명, 등하교랑 학원 같이다니는 1명, 이사가서 연락만하는 1명, 인사는 하는데 서먹한 3명해서 친구가 진짜 이만큼 밖에 없거든요. 진짜 제가 소심하고 내성적이라 이게 큰 고민일 정도에요. 그냥 애초에 제가 좀 사회성이 떨어지는 느낌이라...제 친구들은 다들 친구도 많고 아는 선후배도 많아요. 전 아는 선후배라곤 한명도 없어요. 친구들은 기본 팔로워 100명 이상인데 전 친구들이랑 먼저 팔로우 해주는 애들만 하다보니 30명도 안되고요. 이것때문에 더 비교되는것 같네요.의식 안하려고는 하는데 저만 이런것같아서 참... 가끔은 이것때문에 너무 우울하고 저만 도태되는것같아서 너무 힘들어요. 친구중에 마음놓고 고민 이야기할 친구도 없네요.
고민될 만한 상황이네요. 근데 너무 걱정할 필요는 또 없습니다. 친구가 많든 적든 본인이 너무 위축될 필요도 없는게 앞으로 고등학교,대학교 등 활동 반경이 점점 늘어나게 되면 자연스레 친구들이 많이 생깁니다. 근데 나중에 보면 그 많은 친구들 중에 정말 찐친(베프)은 막상 몇 없습니다. 현재 본인이 친구라고 생각하는 그 사람들을 잘 챙기면 됩니다. 나중에 커서보면 그 친구들이랑 가장 편하게 만날 친구들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