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 운전면허 필기를 따려는데 직접가서 하려구요 예약이 안된다고 해서 어디가서 해야하나요
운전면허 필기를 따려는데 직접가서 하려구요 예약이 안된다고 해서 어디가서 해야하나요
그 예약이란거는 방문예약을 말하는 건데요, 그 있잖아요? 접수하려면 줄서야 하는거요..그 접수하는 걸 방문예약으로 하면 방문예약자만 접수받는 창구가 따로 있어요. 거기서 접수하는거에요. 줄 안서고 접수하는걸 예약하는걸 말해요. 즉, 어찌했든 면허시험장 방문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방문예약은 하는사람도 있고 안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이유는 방문예약을 하더라도 응시원서를 접수시키고 나서 신체검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그 신체검사 줄이 깁니다. 그래서 방문예약 안하고 일찍 가서 원서를 접수하고 신체검사를 하는 겁니다. 즉 방문예약하면 접수 대기줄이 별로 없을 줄 알고 늦게 갔는데, 신체검사 줄이 엄청 길어서 늦게 시험을 보았다는 사람도 매우 많습니다.
1. 면허시험장에 도착하여 교통안전교육을 먼저 들으러 갑니다. 거기서 응시 원서를 작성합니다.
2. 응시원서를 작성하고 신체검사를 하러 갑니다. 미리 준비한 사진이 없으면 거기서 사진을 촬영합니다.
3. 신체검사가 끝나면 접수창구에 가서 필기시험 응시하고 라벨을 부착합니다. 그리고 정해진 시간에 PC학과장에 가서 필기시험을 응시하게 됩니다.
4. 필기시험을 합격했다구요? 면허시험장은 교육장소가 아니므로 시험만 치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교육이 필요하면 학원을 찾아가야 합니다.
5. 학원에 도착해서 돈지랄로 교육비를 납부합니다.
6. 학원에서 주최하는 학과수업 3시간을 수강합니다. 바로 이어서 기능수업 2시간을 듣고 집에 갑니다.
7. 다시 기능수업 2시간을 듣고 바로 시험을 학원에서 보든지, 면허시험장에서 하든지 합니다. 학원에서는 시험대행료로 5만원, 면허시험장은 25000원 입니다. 면허시험장에서 기능합격을 하면, 학원에서 도로주행만 보면 됩니다. 참고로 면허시험장은 기능시험구간이 길고, 학원은 구간이 짧아서 금방 불합격/합격이 결정됩니다.
8. 기능시험을 합격하면 학원에서 시험을 보든, 면허시험장에서 시험을 보든 응시료는 5만원이며, 학원에서는 6시간 교육을 시켜줍니다.(질문자님이 낸 돈에서 다 처리됩니다). 자. 이제 합격만 하면 되는거죠. 참고로 학원에서는 실수하나하나 즉시 감점처리해서 불합격률이 매우 높습니다.
9. 면허를 취득하면 중고차라도 싼거사서 끌다보면 알게됩니다. 내가 모르는 것들이 너무 많았다고..이건 알려줘도 모르는 거라 스스로 깨우쳐 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