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100일 남았는데 어떻게 점검할까요? 수능이 이제 딱 100일 남았는데 진짜 이 시점에서 뭘 어떻게
수능이 이제 딱 100일 남았는데 진짜 이 시점에서 뭘 어떻게 점검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주변 친구들은 다들 계획 세우고 상태 체크를 한다고 하는데저는 솔직히 제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객관적으로 잘 파악이 안 되네요. 학교에서 배운 내용 중 어떤 과목이 특히 약한지 그리고 어떻게 보완해야 할지 감이 잘 안 오는 상태입니다. 보통 이 시기에 어떤 것부터 점검하는 게 좋을까요?예를 들어, 모의고사 점수를 분석해보는 게 우선일까요 아니면 과목별로 공부 계획을 다시 짜는 게 나을까요?
모의고사를 보고 어느정도 판단한뒤에 주말에 하루잡고 EBS모의고사나 과거 모의고사를 진짜 시험보다 10분씩 줄여서 OMR카드도 뽑아서 풀고(수학90분 탐구 20분 한국사 20분 이런식으로) 채점해보면서 본인이 못하는거 뭐 국어면 독서 문학중 뭐가 부족하고를 알고
만약에 푸는순서를 바꾸면 더 나아질것같다하면 그 과목만 다른 시험지 구해서 시험시간보다 10분줄여서 푸는순서 바꿔서 풀어보는것도 확실한 효과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탐구는 선택과목에따라 과거 모의고사가 구하기 편할겁니다.
저는 사문 정법인데 정법은 시중에 없어서 과거꺼 뽑아풀었습니다.
아 그리고 시험시간에 맞춰 풀어보는게 좋습니다
적어도 오전 8시 40분이나 9시에는 시작하셔서 진짜 시험 처럼해보실 생각이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실전연습도되고 중간점검과 어느정도 시험겸 공부하는거니까 하루버린다는 생각은 안하셔도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