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성 비염 환경 평소에 가끔 비염 때문에 고생하는데 유독 환경이 바뀌면 더 심해지더라고요
평소에 가끔 비염 때문에 고생하는데 유독 환경이 바뀌면 더 심해지더라고요 어디 놀러가서 숙박을 하게 된다던가 학교에 간다던가 집에 있을 때보다 더 많은 횟수로 비염이 나타나는 것 같은데 환경이 바뀌는 것이 비염에 영향을 주나요?
저는 만성비염인데요 ㅠ 환경 계절 등등 비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너무나 다양하고, 사람마다 반응하는 알레르기 물질도 매우 다양한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현실적으로는 현재 비염 증상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최선이긴 한데요,
다만, 제가 알기로 비염은 알려진 완치방법이 없어서, 시중에 증상 완화방법들 중 여러가지 해보시고, 그 중 유효한 방법들을 찾아서 꾸준히 적용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비염 관리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잘 아시겠지만, 어떤 알레르기물질 먼지 등이 점막으로 들어와 비점막 염증을 일으키는 것인데요,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비점막 염증을 잘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약은 사용할 수록 내성이 생겨 효과도 점점 떨어지고 이후 코 건조 등 부작용이 있는것 같더라고요. 뿌리는 약 복용약 다요.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약은 정말 비염 증상이 심할때에만, 소량씩, 의사선생님과 복용량에 대해 상담하시면서 사용하시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약보다는, 비점막 염증을 관리하기 위해, 찜질을 적극적으로 매일 해주세요.
비점막 찜질의 경우, 비점막 찜질기 정도만 찾아보셔도 시중에 많으니 둘러보시고, 비점막 찜질 꾸준히 하시는 것이 좋아요.
저는 그 중에서 근적외선으로 된 비점막 찜질기를 사용했는데, 온열팩이나 근적외선이냐는 성향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비점막 염증의 오염물질의 가장 주 원인이 되는 집먼지 진드기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이불 세탁은 항시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소 일시적효과이긴 하지만, 코세척도 아침에 세균 오염물질 씻겨주면 아침에 일시적이나마 좀 시원하고요,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몸에 열을 내는 음식 (생강 도라지 등) 섭취하시고 수분섭취도 많이 하시면 좋습니다.
비염 잘 관리하셔서 증상으로부터 빠른 회복하시길 바라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채택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