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살 대학 졸업후 카페, 수영장 안전요원등 이런 일만 하다가 현재 건설현장 경리사무원으로 뽑혀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듣기론 단순 반복 업무라 일만 배우면 쉽게 할 수 있다고 하였는데 이쪽 관련 업무는 정말 처음 접해봐서 두렵고 무섭습니다... 정말 신입을 뽑은건데 일이 쉬운 건지요...? 인수인계 자료 보고 있는데 도통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잘 배워서 할 수 있을까요..? 대충 듣기론 월말정산, 회사비품 주문, 마감업무등이라고 들었습니다.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 지원단 홍경의 상담위원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간략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취업을 축하드립니다.이전과 다른 업무라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겠지만 동 업무를 자주 처리하다 보면 익숙하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회계 경리업무라 따로 관련 업무에 대한 공부를 하여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회계경리관련 서적 등 자료를 구입하여 공부를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경리관련 학원수강, 경리업무 선배로부터의 조언과 상담 등 자신의 꾸준한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관련 지원정책은 기업마당(www.bizinfo.go.kr), 콜센터(1357), 중소벤처기업부 블로그(blog.naver.com/bizinfo 1357),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bizinfo 1357)을 많이 활용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