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다 짜증나고 눈물만 나고 무기력함(여/재수생) 현재 상황을 얘기해보자며 지금 재종학원을 다니고 있는 재수생이에요최근 들어서 너무
현재 상황을 얘기해보자며 지금 재종학원을 다니고 있는 재수생이에요최근 들어서 너무 사소한 일에 쉽게 짜증나서 가족한테도 짜증내고 화내서 자주 싸웁니다..그리고 잠도 너무 안와요 학원에서 매일 13시간씩 공부하고 와서 몸은 엄청 피곤한데 막상 잠 들려고 하면 미래에 대한 불안감? 생각으로 가득차서 잠이 안오더라고요수면패턴도 자주 변화돼서 몸이 매일 무겁고 머리도 멍한 느낌이 들어요 체중도 급격하게 감소했고 가끔 아무 이유 없이 눈물이 주륵주륵 나옵니다버스타고 집 갈때마다 그만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 삶이 힘들어서 죽고 싶다는 생각이 아니라 진짜 이 상태로 바로 죽어도 아쉬움이 별로 없을것같다는 생각이 자주 들어요무기력증인가요?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푹쉬는건 공부 때문에 편히 못할것같아요 아침에 더 일찍 일어나서 운동을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대한한의사협회-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진형 입니다.
수험생활로 몸과 마음이 지친 상태로 보이네요.
짜증, 피로감, 체중감소, 밤에 반복된 생각으로 잠못들기, 죽음에 대한 생각들이 있다면
이는 일반적인 무기력증보다는 우울증에 가까워 보이네요.
아침에 햇볕을 쐬고 운동을 하는 건 기분전환에 도움이 되지만
너무 무리하게 되면 스트레스로 증상이 덧날 수도 있으니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가벼운 산책부터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시 삶에 활력이 생기기 위해서는 심리 상담이나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우울증은 한방신경정신과 한의원이나 정신건강의학과 병의원에서 진료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질문자분의 맑고 밝은 하루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