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 관련 반품 환불 제가 네이버 쇼핑에서 hdmi 케이블을 구매했는데 모니터에 연결하니까 화면이 지직거리고
제가 네이버 쇼핑에서 hdmi 케이블을 구매했는데 모니터에 연결하니까 화면이 지직거리고 꺼졌다 켜지고 사운드가 펑펑 소리가 나더라고요 전에 사용하던 선 연결하면 다시 정상이고 그래서 판매자한테 문의를 넣으니 다른 모니터에 연결해서 확인해 보라길래 그렇게 했는데도 똑같더라고요 다시 문의를 넣으니 물건 받아보고 확인 후 처리한다면서 회수 신청했다고 택배기사님한테 물건 구성품 빠짐없이 넣어서 보내달라고 해서 또 사은품까지 다 집어넣고 그렇게 보냈거든요 제가 7월 1인가 2일에 기사님한테 직접 물품을 전달해 드리고 금요일까지 연락이 없길래 송장 번호 확인해 보니까 이미 목요일에 배달 완료가 되었다고 떠있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문의하니 자기들은 받은 게 없다고 송장번호 알려달라고 해서 또 알려줬는데 이번에는 송장번호 확인하니 배달되어 있는 것처럼 나오는데 자기들은 받은 게 없어서 택배사에 연락 중이니 기다려달라고 하네요 재가 구매한 날이 6월 26일인 대 지금까지 저렇게 하고 있고 1:1 문의 아니면 톡톡의 나 전화도 안 받아서 무조건 1:1 문의를 하고 제 글에 답을 다는 형식으로 대화중입니다. 반품하는 게 이번이 처음이라서 원래 이렇게 오래 걸리나요?? 일단 네이버 고객센터 물어보니 구매확정 연장하라고 해서 해놓았습니다 15일까지 연장된 상태입니다 요약1. 판매자가 회수 신청을 해서 택배사 기사님한테 물품을 구매자가 직접 전달했고 택배사 송장 확인을 해보니 배달 완료가 떠있으나 판매자는 받지 못하여서 택배사에 문의 중이니 구매자에게 기다려달라고 합니다 "1:1문의를 뭐라고 남기고 기다려야 할까요?"2. 반품이 처음인데 원래 이렇게 오래 걸리나요?
업체에 도착 한 상태이며, 업체에 도착을 하면 순차적으로 입고 순대로 확인을 합니다.
입고순 대로 순차적으로 검수하여 확인을 하고 처리 해주시는 부분이며,
배달 완료로 확인 되지만 실제 업체에서 받아보지 못한 상황인경우에는 업체에서 택배사로 확인을 해보며,
택배사로 문의를 하면 택배사에서 바로 안내를 해주는 게 아니라 택배사에서도 확인을 해봐야 하는 부분이기때문에 시간 소요됩니다
택배사 통해 확인을 해봐야 하니 기다려 달라고 하셨으면 기다리시면 되며, 확인 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부분으로 바로 연락 오지는 않습니다
질문자님의 반품 교환 건만 처리 하는 게 아니라,
다른 분의 반품 교환 건 처리도 하기때문에 순차적으로 진행이되며,
보통 반품 처리 기간은 일반적으로 일주일 내 정도 소요되는 편이고 사정에따라 처리가 지연 되는경우도 있습니다.
처리 해야 하는 물량이 많지 않은 이상, 일주일 내 정도는 소요되지는 않으며,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될 수 있기때문에 구매확정 연장 , 또는 반품 신청 하여 자동 구매확정 시스템에서 되는 것을 막아 두시는 게 좋으며,
구매확정 연장은 1회 10일씩 총 3회 30일 까지 가능 합니다.
판매자가 회수 신청을 해서 택배사 기사님한테 물품을 구매자가 직접 전달 했고 택배사 송장 확인을 해보니 배달 완료 로 확인 되나,
판매자는 받지 못하여서 택배사에 문의중이니 구매자에게 기다려달라 하였으면
따로 별도 1:1문의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판매자분과 협의가 된 상황이기때문에 판매자분이 택배사에 문의 하고 안내해드리겠다고
판매자분에게 1:1 문의로 하시든 네이버 스토어 고객센터 로 1:1문의 하시든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 하시든 판매자분에게 전화로 문의 하시든
네이버 스토어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네이버 스토어에서 판매자에게 확인 해본 후
안내해주시며, 판매자에게 문의하면 판매자가 직접 확인해서 알려주는 부분입니다
판매자에게 문의글 남기면 판매자가 택배사로 확인한 부분 안내해줄 것입니다.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