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살자... 원래도 살자를 하고 싶었고 옥상에도 올라가보고 주방도 가봤어요. 가족들도 저한테는
원래도 살자를 하고 싶었고 옥상에도 올라가보고 주방도 가봤어요. 가족들도 저한테는 화만 내고 자유롭지 않게 하고, 공부만 시켰어요. 가끔가다 한 번 친구들이랑 놀때도 최대 30분이었어요. 저는 항상 잠도 쪽잠을 자면서 공부만 했어요. 핸드폰은 거의 못 했고요. 지금은 좀 자유가 생기긴 했지만 부모님도 그렇고 가족이 모두 저만 비난하고 제 편만 들어주지 않아요. 폭력을 행사 하지는 않지만 저에겐 마음 속에 상처가 계속 생기고 있어요. 이런 저런 방법을 다 사용해서 살자 생각을 없애려고 했지만 계속 드는건 살자 생각이더라고요. 스트레스 때문에 가끔 소리도 질러보고 울어도 봤지만 살자 생각은 계속 끈질기게 생기더라고요. 차라리 제가 없었으면 가족이 더 행복하지 않았을까? 이런 생각도 했고요. 제가 다쳤을 때도 그거 가지고 뭘 난리냐고 절 챙겨주시진 않았어요. 심지어 이제는 학교에서까지도 친구가 사라지려고 해요. 제가 너무 찐따 같다고. 이젠 더 이상 못 버티겠어요. 안 아프게 살자를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살자 생각을 멈춰봐도 어차피 다시 생기게 될 것 같아요. 진짜로 이제 못 버티겠어요. 진짜 제발 안 아프게 살자 하는 법 알려주세요. 약이라도 먹어야 할까요? 진짜 제발요
안녕하세요 kuie****님, 서울용산청소년일시쉼터 누리입니다.
올려주신 글 천천히 읽어보았습니다. 현재 가족들과의 갈등 및 그로 인한 심적 아픔 때문에 괴로운 마음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특히 kuie****님이 가족들에 의해 자유롭게 지내지 못했던 기간이 있었고, 지금까지도 가족들과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느껴 결국 극단적인 선택까지 떠올라 버티기 힘든 마음에 글을 올려주셨네요. 글에 적힌 내용만 봐도 kuie****님께서 굉장히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다는 점이 느껴져 안타깝고 걱정스럽습니다.
무엇보다 정서적 지지와 안정을 얻어야 할 가족과의 관계 내에서 일상 생활의 과도한 제약을 지속적으로 받고, 다친 상황에서도 걱정해주거나 내 편이 되어주지 않는다면 괴로운 마음이 들 것 같아요. 또한 편안함을 느껴야하는 집에서 극단적인 생각이 들고, 학교 내의 친구 관계에서도 문제를 겪는다면 삶을 살아가는 것이 버겁다는 생각이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극단적인 생각을 떨치기 어렵고 너무 힘들다면, 한국생명의전화 1588-9191로 연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4시간 365일 전국 어디서나 1588-9191로 전화하시면,
kuie**** 님의 위치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생명의전화 상담소에서 전화상담 하실 수 있습니다. 혼자 감당하기 어려운 생각들이 지속적으로 든다면 지금 바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전화상담은 모두 전문교육을 통해 양성된 자원봉사자이므로, 편하게 전화하셔도 됩니다.
이외에, 평소에 kuie****님이 심적으로 어려움을 느낄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소개드릴게요.
1) 가족 외 신뢰할 수 있는 어른 찾기
현재 가족으로부터 편안한 마음을 얻기 어렵다면 학교 상담 선생님, 담임 선생님 등 믿을 수 있는 어른에게 상황을 털어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생각을 기록하기
극단적인 생각이 들 때마다 스마트폰 메모장이나 수첩, 일기장 등에 그 이유를 적어보세요.(예: "오늘 엄마가 ___라고 해서 ___하게 느껴짐") 이를 통해 막연한 감정이 구체화되어 대처 방안이 보일 수 있어요. 또한 적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나아질 수도 있습니다.
3)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현재 살아가기 어렵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혼자 참고 견디지 말고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해 솔직하게 털어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우울감이 오래 가거나 자기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계속 든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어요.
1. 청소년상담복지센터(상담 전문기관)에 상담 의뢰
청소년이 겪고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돕기 위해 상담 및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현재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막연하게 고민되는 상황일 경우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담센터로 직접 방문해 전문상담선생님과 1대 1로 대면상담을 진행하는 '개인상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채팅상담, 게시판을 통한 1대 1 상담등이 있어요.
https://www.teen1318.or.kr/
2. 1388 청소년사이버상담(24시 운영)
청소년1388은 청소년의 다양한 고민을 온라인 및 전화로 전문 상담자와 상담할 수 있는 창구입니다. 도움과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만9~24세)이 언제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연중무후 편리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전화) 국번+1388
(문자) 수신자번호 1388 입력 후 고민 전송
(홈페이지) www.cyber1388.kr 1:1 채팅상담
(카카오채널→청소년상담1388→친구추가 후 상담)
3. 서울시립용산일시청소년쉼터
혹시 집을 나와 도움이 필요하다면, 서울 용산구에는 누리쉼터인 ‘서울 시립용산 일시청소년쉼터’가 있어요.
서울 시립용산 청소년일시쉼터는 위기 상황을 겪고 있고 있는 만 9세~24세 청소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쉼터예요.
쉼터에서는 식사, 샤워, 세탁, 취침, 긴급의료지원, 가출, 학대, 가족문제, 고민 상담 등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주소 ▷ 용산구 만리재로 156-1 (여자 청소년: 24시 이용 가능 / 남자 청소년: 9시~18시 이용 가능)
전화 02-718-1318 (24시 운영)
카카오톡 @청소년 누리 / 페이스북 @누리 (평일 9~18시)
우리 쉼터가 궁금하면▷ http://nuryworld.kr/
(*이용 방법, 숙소 사진 등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 고민에 대한 이야기를 더 나누고 싶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다시 글을 남겨주세요.
서울시립용산일시청소년쉼터 누리드림